본문 바로가기

2014/1117

Adobe Flash Player 취약점 추가 보안 업데이트 개요Adobe社는 Adobe Flash Player에 영향을 주는 취약점을 해결한 추가 보안 업데이트를 발표[1]낮은 버전 사용자는 악성코드 감염에 취약할 수 있으므로 해결방안에 따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권고 설명Adobe Flash Player에서 발생하는 1개의 취약점을 해결하는 추가 보안 업데이트를 발표[1] - 임의코드 실행으로 이어질 수 있는 역 참조 메모리 포인터 처리 관련 취약점(CVE-2014-8439) ※ CVE-2014-8439는 ‘14.10.14 패치된 것으로, 추가 보안 패치함 해당 시스템영향을 받는 소프트웨어 해결 방안윈도우, 맥, 리눅스 환경의 Adobe Flash Player 사용자는 아래 버전으로 업데이트 적용 - 윈도우 및 맥 환경의 desktop runtime 사용자는 .. 2014. 11. 27.
인터넷 내정보 지키기 실천활동 수칙 출처 : KISA 2014. 11. 26.
건폐율 연면적 용적률 대지면적 1.건폐율 -건폐율은,건축면적이 대지에 대해 차지하는 비율이다. 건축면적을 대지면적으로 나눈 후 1백을 곱하여 구한다. 건폐율은 지역에 따라 건축법규로 미리 정해져 있다. 따라서 자신의 건축을 지으려는 이는 먼저 이 건폐율을 반드시 먼저 확인해봐야 한다. 건폐율은 건축의 신축시 전체 면적을 결정 짓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또한 세월의 흐름이나 주변 환경의 변화에 따라 바뀌는 경우도 있음으로 건물의 매입, 수선시에도 반드시 고려해야 되는 사항이다. 대지면적에 대한 1층 건축면적 (동일 대지에 2 이상의 건축물이 있는 경우에는 이들 건축면적의 합계)의 비율을 가리킨다. 이는 건축물의 주위에 방화/위생에 필요한 공지나 식수에 필요한 공지를 확보하기 위한 규제이다. 건폐율은 50% 또는 50/100 등으로 표.. 2014. 11. 24.
Apple(iOS, Apple TV, OS X Yosemite) 보안 업데이트 개요Apple社에서 자사 제품에 대해 다수의 취약점을 해결한 보안업데이트를 공지[1,2,3]공격자가 취약점을 이용하여 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어 해당 Apple 제품들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권고[1,2,3] 해당 시스템영향을 받는 제품 - 아이폰 4S, 아이팟 터치 5세대 및 이후 제품, 아이패드2 및 이후 제품 - Apple TV 3세대 및 이후 제품 - Mac OS X Yosemite v10.10 해결 방안iOS 제품군은 8.1.1 버전으로 업데이트 - [설정]→[일반]→[소프트웨어업데이트] 선택Apple TV 제품군은 7.0.2 버전으로 업데이트 - [설정]→[일반]→[소프트웨어업데이트] 선택OS X Yosemite 제품군은 10.10.1 버전으로 업데이트 - [앱스토어]→[업데이트]→[소프트웨어 .. 2014. 11. 21.
WEB 서버와 WAS 서버의 차이 ■ 웹 서버(Web Server) -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아 HTML이나 오브젝트를 HTTP 프로토콜을 이용해 전송하는 것. 사용자가 클라이언트로 요청을 보내오면 그 명령에 대한 처리를 실행하고 다시 사용자에게 답변을 보내준다. - 사용자가 요청한 것들 중에 웹 서버 자체적으로 처리할 수 없는 것들을 톰캣과 같은 컨테이너나 PHP 모듈과 같이 처리할 수 있는 곳으로 넘겨 처리 결과를 받아와서 사용자에게 넘겨주는 역할도 수행한다. - 웹 서버만 구축된 서버는 웹 페이지, 이미지 등 정적인 페이지를 생성하지만, JSP 컨테이너가 탑재되어 있는 WAS는 JSP 페이지를 컴파일 해 동적인 페이지를 생성한다. - 웹 서버는 웹 문서를, WAS는 JSP 페이지 등을 양분하여 서버 부담을 줄이는 것이 가능하다. -.. 2014. 11.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