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LNX,WIN)

RAID 수준 지원 인텔 SAS/SATA RAID 컨트롤러

by 날으는물고기 2011. 3. 26.

RAID 수준 지원 인텔 SAS/SATA RAID 컨트롤러

인텔® SAS RAID 컨트롤러에서 모든 조합하여 RAID 레벨 0, 1, 5, 6, 10, 50 및 60. 특정 컨트롤러 RAID 수준 문의해야 합니다 컨트롤러 기술 제품 사양 또는 하드웨어 사용자 안내서를 구매하기 전에 또는 구성 결정.

RAID 0

RAID 1

RAID 5

RAID 6

RAID 10

RAID 50

RAID 60

SRCSAS18E

X

X

X

X

X

SRCSAS144E

X

X

X

X

X

SRCSASJV

X

X

X

X

X

X

X

SRCSASRB

X

X

X

X

X

X

X

SRCSASBB8I

X

X

X

X

X

X

X

SRCSASLS4I

X

X

X

X

X

X

X

SRCSASPH16I

X

X

X

X

X

X

X

RS2BL040

X

X

X

X

X

X

X

RS2BL080

X

X

X

X

X

X

X

RS2MB044

X

X

X

X

X

X

X

RS2PI008

X

X

X

X

X

X

X

RS2WC040

X

X

X

X

X

RS2WC080

X

X

X

X

X

rs2wg160

X

X

X

X

X

X

X

rs2sg244

X

X

X

X

X

X

X

rt3wb080

X

X

X

X

X

X

X

자세한 내용은 대한 간략한 설명을 이러한 RAID 유형을 지원합니다. 추가 정보는 찾을 수 RAID 컨트롤러 소프트웨어 사용자 안내서를 참조하십시오.

레벨 0: 일반적으로 "스트라이핑" 이라고 하는 성능 지향 데이터 매핑 기술입니다. 어레이에 기록된 데이터는 스트라이프에 분할되며 어레이의 디스크에 기록됩니다. 디스크를 배열입니다. 이러한 절차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I/O 성능을 얻을 수 있지만 중복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레벨 1: 일반적으로 "미러링"이라고 하며 어레이의 각 멤버 디스크에 동일한 데이터를 기록함으로써 중복을 제공합니다. 레벨 1은 읽기 중에 높은 데이터-전송 비율을 위해 병렬 액세스를 사용하는 두 개 디스크를 사용하지만 일반적으로는 독립적으로 작동하여 높은 I/O 트랜잭션 비율을 제공합니다. 레벨 1은 우수한 데이터 신뢰성을 제공하고 읽기 작업이 많은 응용 프로그램의 성능을 향상시키지만 상대적으로 비용이 높습니다. 최소 드라이브 수는 2입니다.

레벨 5: 일반적으로 호출 패리티를 사용한 스트라이핑. RAID 5 중복성을 제공합니다 패리티 데이터가 있는 정리해 모든 구성원 디스크가. 이벤트 하나의 디스크에 오류가 발생할 어레이 복구할 수 있으며 데이터 패리티 정보를 남아 있는 곳으로 이주할 수 있습니다. RAID 5 구현 성능이 저하되거나 세기는 불량에서 성능 때 포함하는 일정 작업량에 있는 쓰기 많은 크기가 작습니다 단일 용량. 이는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패리티 각 쓰기 최소 드라이브 수는 3입니다.

레벨 6: 블록 레벨 패리티를 사용한 스트라이핑 분산 패리티 두 번. 고장 대비 기능을 제공합니다 두 개의 드라이브 장애. 어레이 계속 작동하며 최대 두 드라이브를 지원합니다. 따라서 더 큰 RAID 그룹 실용적 (특히 고가용성. RAID 6 없는 성능 읽기 작업에 대한 하지만 성능 가지고 있는 때문에 쓰기 작업에 오버헤드를 패리티 연산을 연관된. 최소 드라이브 수는 4입니다.

레벨 10: 일반적으로 호출 스트립됩니다 햇빛을. 제공하는 중복성 모두 드라이브 한 각 RAID 1 실패할 지지대나 마더보드를 손상시키지 않고. RAID 10 RAID 10은 훌륭함까지입니다 전반적인 성능 속도 결합하여 RAID 0의 RAID 1의 중복성을 패리티 연산을 없이. 최소 드라이브 수는 4입니다 (2개의 설정합니다 미러됩니다.

레벨 50: RAID 50 결합한 블록 레벨 스트라이핑 RAID 0의 분산 패리티 RAID 5. RAID 50은 성능을 개선합니다 RAID 5 기록하며 동안 제공합니다 오류 포용 기능을 더 잘 단일 RAID 수준. 드라이브 납이 없고 있는 각 RAID 5 Could not 데이터 손실. RAID 50 최소 6개의 드라이브를 지원합니다.

레벨 60: RAID 60 결합한 블록 레벨 스트라이핑 RAID 0의 두 번 패리티 분산 RAID 6. RAID 6 우수한 중복 있는 각 두 개의 디스크에서 RAID 6 세트 실패할 데이터의 손실 없이. 또한 중 하나라도 실패하면 하나의 디스크에 재구축 중입니다 하나의 RAID 6 않습니다 설정 리드를 데이터 손실. 패리티를 사용한 스트라이핑 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없이 성능 디스크 추가 각 RAID 6 설정합니다. RAID 60 사용하려면 8개 드라이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