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크 (LAN,WAN)

PRTG Traffic Grapher

by 날으는물고기 2011. 11. 16.

PRTG Traffic Grapher

PRTG Traffic Grapher는 윈도우 기반에서 네트워크 대역폭 사용률을 모니터링 할 때 사용 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네트워크 대역폭 사용률을 모니터링 할 때 사용하는 MRTG보다 훨씬 설치가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하기에도 편하다.

MRTG와 동일하게 SNMP를 사용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대역폭 이외에 CPU 사용량등의 정보도 알 수있다. 여기에 더해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스니핑 모드, Netflow 모니터링 등 MRTG에서 제공하지 않는 다양한 기능 또한 제공하고 있다.

대역폭 사용량을 그래프 뿐만 아니라 테이블 형태로도 제공하는데, 이 데이터를 엑셀로 변환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네트워크 관리자가 관리하는데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Freeware로 제공하는 것은 딱 10 Sensor이고 그 이상을 사용 할려면 구매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여기서 Sensor란, 대역폭 측정 시 한개의 인터페이스 또는 포트 하나를 의미한다. 물론 CPU 등의 정보를 모니터링 할 때는 장비 한대가 하나의 sensor가 된다. 

참고로 sensor 20개를 Freeware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같은 곳에 배너를 달고, 
sales@paessler.com 에게 메일을 보내면 된다고 한다. 그런데 메일을 보냈더니 PRTG Network Monitor" 라이센스가 오더라. 두개는 별개 제품 아니던가???

배너를 제공하는 URL은 아래와 같다.
http://www.paessler.com/prtg/prtgbanners


출처 : http://jabjong.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