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EveryDay)

메르스 꼭 알아야할 10가지

by 날으는물고기 2015. 6. 12.

메르스 꼭 알아야할 10가지

메르스 꼭 알아야 할 10가지!


메르스 정의와 증상, 전염 등 꼭 알아야 할 10가지 정보만 추려 공유해 드립니다. 

본 자료는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를 통해 전달받은 자료 임을 알려드립니다. 

(정의) 메르스는 중동에서 발생된 급성 호흡기 감염병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원인입니다. 

(증상)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 일반적인 호흡기 증상 외에도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염) 증상은 감염 후 최소 2일에서 14일 사이에 나타나며,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는 전염력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파) 일반적으로 2m이내에서 기침, 재채기를 할 경우 나오는 분비물로 전파됩니다. 

(예방) 자주 비누로 손을 씻고, 씻지 않은 손으로는 눈, 코, 입을 만지지 않아야 하며, 기침할 떄는 입과 코를 휴지로 가리고, 발열이나 기침이 있는 사람과는 접촉을 피하여야 합니다. 

(자가격리) 환자와 밀첩한 접촉을 할 경우, 증상이 없더라도 보건소와 연락하고 가족과 주변사람을 위해 접촉일로부터 14일간 자가 격리를 해야 합니다. 

(진료) 환자와 밀접 접촉을 하였거나, 중동지역을 방문한 후 14일 이내에 메르스 의심 증상이 있으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진단) 메르스는 가래, 기관지, 세척액의 유전자를 검사하여 진단합니다. 

(치료) 환자는 증상에 따른 치료를 받게 되며, 중증의 경우에는 인공호흡기, 혈액투석 등 집중 치료를 받습니다. 

(장비) 의료진은 손씻기,일회용 가운과 장갑, N95 마스크, 눈보호 장비를 갖추어야 합니다. 




출처 : 행정자치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