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Mobile)

F5, 안드로이드용 SSL VPN ‘BIG-IP 엣지 클라이언트’ 출시

by 날으는물고기 2012. 2. 6.

F5, 안드로이드용 SSL VPN ‘BIG-IP 엣지 클라이언트’ 출시

- 안드로이드 4.x OS 지원, 안전한 모바일 액세스 관리 위한 성능 강화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F5네트웍스코리아(지사장 조원균)는 안드로이드 4.x가 탑재된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에 보안과 모바일 액세스를 제공하는 SSL VPN 솔루션인 ‘BIG-IP 엣지 클라이언트(BIG-IP Edge Client)’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제품은 클라이언트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모바일 사용자들의 생산성을 향상시켜 준다.

F5는 이전 버전 안드로이드 운영하고 있거나 테스트, 데모 목적으로 클라이언트 지원을 확장하려는 IT 관리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루티드(rooted)’ 디바이스를 위한 ‘BIG-IP 엣지 클라이언트’의 버전을 추가 개발했다. 

F5 솔루션으로 IT 담당자들은 허가 받은 맞춤형 액세스 정책을 실행하고, 계약자, 파트너, 특정 임직원 그룹에 매니지드 모바일 접속을 제공할 수 있다. 

비즈니스 중요도와 인력 요건에 따라 전체 네트워크에 액세스하거나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웹 액세스도 부여할 수 있다. 

‘BIG-IP 엣지 클라이언트’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사용자들이 이동하거나 LAN에서 무선 네트워크나 모바일 핫스팟으로 위치를 변경해도 끊김없는 연결을 유지시켜 준다.

아울러 ‘BIG-IP 엣지 게이트웨이(BIG-IP Edge Gateway)’ 솔루션과 함께 실행하면, 사용자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최대 10배 빠른 애플리케이션 액세스를 구현할 있는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F5는 이번에 셰어포인트(SharePoint), 위키스(wikis), 인트라넷 사이트와 같은 기업의 웹 애플리케이션에 매니지드 애플리케이션 액세스를 제공하는 ‘BIG-IP 엣지 포탈(BIG-IP Edge Portal)’ 지원도 강화했다.

조원균 F5네트웍스코리아 지사장은 “‘BIG-IP 엣지 클라이언트’와 ‘BIG-IP 엣지 포탈’ 애플리케이션은 기업용과 개인 디바이스를 활용해 기업 자원에 편리하고 안전하며 빠르게 액세스 하도록 돕는다”며, “안드로이드와 리눅스, 애플 iOS 엔드포인트 지원이 가능한 F5솔루션은 모바일 사용자들이 IT의 별도 지원 없이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 접속 권한을 설정할 수 있도록 유연하고 최적화된 액세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F5의 ‘BIG-IP 엣지 클라이언트’와 ‘루티드 장치용 BIG-IP 엣지 클라이언트’, ‘BIG-IP 엣지 포탈’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플레이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들 F5의 BIG-IP 버전 11.1 소프트웨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유지 기자> yjlee@ddaily.co.kr

출처 : 디지털데일리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