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9.05 19:29

권한점검 기능 추가한 `스마트폰 보안 앱`

방통위, 이통3사ㆍ구글 통해 보급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3000만명 시대를 맞아 지난해 9월에 선보인 `스마트폰 보안 자가점검 앱(에스에스체커)'의 기능을 강화해 이통3사와 구글 애플리케이션 마켓을 통해 새로 보급한다고 3일 밝혔다.

에스에스체커는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개발한 스마트폰 보안 애플리케이션이다. 스마트폰의 비밀번호(패턴)설정 및 백신 설치 여부, 설치프로그램의 악성코드 감염 여부 등을 점검하며, 보안에 취약한 부분을 이용자가 쉽고 간편하게 조치할 수 있도록 안내해 준다.

이번 기능 개선에서 메인 화면에 스마트폰 보안 관련 정보를 보이도록 하는 `보안공지' 기능을 추가했다. 또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이 사용상 목적과 다른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이를 사용자가 확인하고 삭제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 권한 점검' 기능을 추가했다.

방통위 관계자는 "이번1차 기능 개선 이후에도 `악성 앱 실시간 탐지', `네트워크 사용량 현황 조회'등 이용자에게 유익한 기능을 추가해 올해 12월경 배포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의 안전한 모바일 이용에 있어 유익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rackback 0 Comment 1
  1. Favicon of http://www.watchiccworldt20online.com/ icc t20 world cup 2012 fixtures 2012.09.05 21:16 address edit & del reply

    我很感谢有用的给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