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LNX,WIN)

Windows Virtual PC에서 통합 기능 설정

by 날으는물고기 2013. 1. 24.

Windows Virtual PC에서 통합 기능 설정

개요

가상화(Virtualization)가 지원되는 CPU와 메인보드에 설치된 Windows 7 Professional, Enterprise 및 Ultimate에서 지원하는 Windows Virtual PC의 통합 기능은 물리적 컴퓨터와 가상의 컴퓨터의 운영체제 간의 상호 작용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Windows Virtual PC와 함께 제공되는 Windows XP Mode를 사용하는 경우는 기본적으로 통합 구성 요소 패키지가 이미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설정 없이 즉시 사용 가능하며, 통합 기능으로 가상 컴퓨터 및 가상 응용 프로그램과 공유할 컴퓨터의 장치와 리소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Windows Virtual PC에서 통합 구성 요소를 설치하고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방법

  • 방법 1: Windows Virtual PC 통합 구성 요소 설치하기
  • 방법 2: Windows Virtual PC 통합 기능 설정하기

방법1: Windows Virtual PC 통합 구성 요소 설치하기

다음 방법을 순서대로 따라 해 보세요. 

Windows XP Mode와 Windows Virtual PC를 설치한 가상 컴퓨터의 경우 기본적으로 통합 구성 요소 패키지가 이미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방법 2를 통하여 통합 기능 설정을 진행합니다.
  1. Windows Virtual PC [도구] [통합 구성 요소 설치]를 클릭하세요.


  2. Windows Virtual PC 통합 구성 요소 설치 또는 업데이트 화면에서 [계속]을 클릭하세요.


  3. Virtual PC 통합 구성 요소 마법사 화면에서 [다음]을 클릭하세요.


  4. Virtual PC 통합 구성 요소 설치가 진행됩니다. 


  5. 설치 완료 화면에서 [마침]을 클릭하세요.


    Windows XP 경우에만 PC에서 가상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합니다. 확인란을 선택한 후 다음 단계를 진행하며, Windows Vista, Windows 7 인 경우는 단계13을 진행하세요.

  6. 자동으로 열리는 다운로드 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7. 파일 다운로드 화면에서 [실행]을 클릭하세요.


  8. Internet Explorer – 보안 경고 화면에서 [실행]을 클릭하세요.


  9.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설치 마법사가 실행 화면에서 [다음]을 클릭하세요.


  10. 사용권 계약 화면에서 [동의함]을 클릭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11. 시스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12. Windows XP 용 핫픽스 설치 마법사 완료 화면에서 [마침]을 클릭하세요.


  13. 다음과 같이 나타난 메시지 화면에서 [예]를 클릭하세요. (단, Windows XP 경우는 12단계에서 다시 시작이 진행됩니다.)


  14. 재부팅 된 Windows Virtual PC의 [도구]의 [통합 기능 사용]을 클릭하세요.


  15. 사용자 자격 증명 입력 화면에서 사용자 계정과 암호를 입력하고, [내 자격 증명 기억] 확인란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16. Windows Virtual PC의 통합 기능 설정을 완료합니다.

방법 2: Windows Virtual PC 통합 기능 설정하기

다음 방법을 순서대로 따라 해 보세요. 

  1. [시작]
     , [모든 프로그램], [Windows Virtual PC],[Windows XP Mode]를 차례대로 클릭하세요.


  2. Windows XP Mode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설정]을 클릭하세요.


  3. Windows Virtual PC 설정 화면의 통합 기능을 선택하여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시작할 때 사용: Windows XP Mode 실행시 자동적으로 통합 기능이 실행하도록 하는 경우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 오디오: 가상 컴퓨터의 오디오 입출력을 물리적 컴퓨터의 오디오 장치로 리디렉션하거나 에뮬레이트된 오디오 장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클립보드: 클립보드는 복사한 내용을 임시 저장하는 영역을 말하며, 호스트 컴퓨터와 가상 컴퓨터간에 데이터를 복사하여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예로 가상 컴퓨터에서 복사한 워드 문서 내용을 호스트 컴퓨터 워드 문서 파일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 프린터: 가상 컴퓨터와 물리적 컴퓨터가 프린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 카드: 가상 컴퓨터와 물리적 컴퓨터가 스마트 카드할 수 있습니다.
    • 드라이브: 선택된 드라이브 장치를 가상 컴퓨터와 물리적 컴퓨터간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참조

Windows XP Mode와 Windows Virtual PC 설치가 필요한 경우 다음 아래 링크를 통하여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Windows Virtual PC 설치와 Windows XP Mode 구성 방법은 다음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support.microsoft.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