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최종예선 축구 국가대표 일정
6월 11일 화요일 20:00 대한민국 vs 우즈베키스탄
6월 18일 화요일 21:00 대한민국 vs 이란
오늘 저녁 8시에 우즈베키스탄과의 한판 승부에 따라서 월드컵 최종예선전을 통한 8회 연속 본선진출의 향방이 갈릴 것 같습니다. 물론 이란과의 경기 결과까지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살얼음판에 놓여 있지만 두게임 모두 한국에서 열린다는 점에서 긍정적입니다.
축구 국가대표 월드컴 최종예선 A조 순위
우즈베키스탄과의 골득실차에서 +4점이 높은 우리나라가 1위를 달리고 있는데 3위 이란과의 승점이 1점차 밖에 나지 않아서 오늘 우즈벡과의 경기에서 승점 3점을 만들어야 안정권에 들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를 골득실차를 고려하면 최대한 점수차를 벌리는 것이 중요한데 문제는 불안한 수비진이 얼만큼 정비를 잘하고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또한가지 문제가 되는 부분이 중원의 조직력이 아직은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풀어 나가는 것이 우즈벡과 이란과의 결전에서 큰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최근 축구 국가대표 일정 및 결과
크로아티아에 4:0으로 참패를 당하고 이란, 호주에 패하고 상대적으로 약팀이라고 평가받는 레바논과 카타르 전에서 불안한 모습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월드컵 최종예선전에서 자력으로 본선행 티켓을 따려면 어떤 경우의 수가 있을까요?
최상의 시나리오 : 우즈벡, 이란전 2승 or 1승 1무 자력진출
경우의 수 : 우즈벡전 승, 이란전 패의 상황일 때는 혼전이 예상되며 골득실에서 승패가 갈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우즈벡전 패, 이란전 승일 경우 최소한 조 2위를 확보해서 진출이 가능합니다.
1승 이하의 경우는 플레이오프를 치뤄야 하는 험난한 여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우즈벡전이 최대의 고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축구 국가대표 일정 두경기가 쉽지는 않겠지만 좋은 결과 기대합니다.
출처 : modoomo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