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LNX,WIN)

Windows Media Player 네트워크 미디어 공유

by 날으는물고기 2014. 8. 19.

Windows Media Player 네트워크 미디어 공유

Windows Media Player(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및 개인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좋아하는 음악, 비디오 및 사진을 안방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방에 컴퓨터가 없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미디어 공유의 이점

많은 사용자들은 플레이어 라이브러리에 많은 음악, 비디오 및 사진 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하려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집에 있는 다른 컴퓨터에서 파일 재생

  • Xbox 360 또는 개인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네트워크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파일 재생

  • 고유한 사용자 계정으로 사용자의 컴퓨터에 로그온하는 사람이 플레이어 라이브러리의 파일을 재생하도록 허용

미디어를 공유하면 개인 네트워크에서 이러한 작업을 모두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디어 공유를 통해 네트워크 밖에서 파일을 공유할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미디어 공유를 사용하여 인터넷에서 음악을 다운로드하거나 웹 사이트에서 비디오를 스트리밍할 수 없습니다.


미디어 공유 요구 사항

무선 홈 네트워크

미디어를 공유하려면 다음과 같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 유선 또는 무선 개인 네트워크. 자세한 내용은 이 항목의 네트워크 및 방화벽 요구 사항에 대한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 네트워크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디지털 미디어 수신기라고도 함)라는 장치 또는 이 Windows Vista(윈도우 비스타) 버전을 실행하는 다른 컴퓨터. 네트워크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는 유선 또는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하드웨어 장치이며, 이를 통해 컴퓨터가 다른 방에 있는 경우에도 Windows Media Player(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라이브러리에서 콘텐츠를 찾아보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호환 장치 목록은 Windows 7 호환성 센터를 참조하십시오.


네트워크 및 방화벽 요구 사항

미디어 공유는 유선 및 무선 개인 네트워크(예: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에서는 지원되지만 공용 네트워크(예: 커피숍, 공항, 도서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컴퓨터가 도메인 네트워크(특정 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유형)에 있는 경우에는 네트워크 관리자가 미디어 공유 기능 사용 여부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장치가 컴퓨터와 동일한 서브넷에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홈 네트워크는 단일 서브넷으로 구성됩니다. 그러나 홈 네트워크에 연결된 라우터가 여러 개인 경우에는 서브넷도 여러 개 있을 수 있습니다. 가정에 라우터가 여러 개인 경우 특정 장치에 미디어를 공유하는 데 문제가 있으면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는 라우터와 동일한 라우터에 해당 장치를 연결해 보십시오.

다른 장치와 미디어를 공유하거나 다른 라이브러리에서 미디어를 재생하려면 컴퓨터의 방화벽 포트를 여러 개 열어야 합니다. Windows(윈도우) 방화벽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미디어 공유를 설정하면 필요한 TCP(Transmission Control Protocol) 및 UDP(User Datagram Protocol) 포트가 자동으로 열립니다. 다른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 방화벽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이러한 포트를 수동으로 열어야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표에서는 다른 장치와 미디어를 공유하려는 경우 열어야 하는 방화벽 포트를 보여 줍니다.

포트프로토콜범위

554

TCP

로컬 서브넷만

1900

UDP

로컬 서브넷만

2177

TCP, UDP

로컬 서브넷만

2869

TCP

로컬 서브넷만

5004-5005

UDP

로컬 서브넷만

10243

TCP

로컬 서브넷만

10280-10284

UDP

로컬 서브넷만

포트 554가 이미 사용 중인 경우(예: Media Center Extender(미디어 센터 익스텐더)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대신 포트 8554-8558이 사용됩니다. 포트 5004 또는 5005가 이미 사용 중인 경우에는 대신 포트 50004-50013이 사용됩니다.

다음 표에서는 다른 라이브러리에서 미디어를 재생하려는 경우 열어야 하는 방화벽 포트를 보여 줍니다.

포트프로토콜범위

7000-7007

UDP

모든 서브넷

컴퓨터에서 IPsec(인터넷 프로토콜 보안)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미디어 공유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가 도메인 기반 네트워크(보통 대기업이나 조직에 사용되는 네트워크 유형)에 가입된 경우 IPsec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미디어 공유 기능을 사용할 경우 IPsec를 자동으로 시작하도록 컴퓨터가 구성되어 있으면 제어판에서 관리 도구 폴더를 엽니다( 시작 시작 단추 그림 단추를 클릭하고 제어판시스템 및 유지 관리를 차례로 클릭한 다음 관리 도구를 클릭하여 관리 도구를 엽니다.관리자 권한 필요 관리자 암호나 확인을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암호를 입력하거나 확인을 제공합니다.). 그런 다음 서비스 도구를 열고 IPsec를 자동이 아닌 수동으로 시작하도록 IPsec 정책 에이전트를 구성한 다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참고

  • IPsec를 수동으로 시작하도록 설정하면 컴퓨터가 네트워크의 다른 컴퓨터에 연결할 수 없으므로 미디어 공유 기능 사용을 마친 후에는 IPsec를 다시 자동으로 시작하도록 설정한 다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공유 설정

공유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른 사용자 또는 장치와 미디어 공유를 참조하십시오.


다른 장치와 공유 시작하기

미디어 공유를 설정한 경우 플레이어에서 네트워크의 새 장치를 검색하면 해당 장치와 공유를 설정할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메시지를 클릭한 다음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하십시오.

  • 장치가 플레이어 라이브러리의 기본 미디어 유형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려면 허용을 클릭합니다.

  • 장치가 플레이어 라이브러리의 미디어에 액세스할 수 없도록 거부하려면 거부를 클릭합니다.

  • 이 특정 장치와 공유할 미디어 유형을 선택하려면 공유 사용자 지정을 클릭합니다.


공유할 수 있는 파일

온라인 상점에서 다운로드한 보호된 Windows Media(윈도우 미디어) 파일을 포함하여 거의 모든 디지털 미디어 파일을 플레이어 라이브러리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에서 파일을 공유하려면 모니터링한 폴더 중 하나에 원본 파일을 저장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플레이어는 음악, 그림 및 비디오 폴더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사용자가 일반적으로 디지털 미디어 파일을 저장하는 폴더를 자동으로 모니터링합니다. 모니터링되는 폴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이브러리에 항목 추가를 참조하십시오.

또한 파일은 다음 형식 중 하나여야 합니다.

  • Windows Media 오디오(.wma), MP3(.mp3) 및 WAV(.wav) 파일과 같은 음악 파일. 컴퓨터에 삽입한 오디오 CD는 공유할 수 없습니다.

  • Windows Media 비디오(.wmv), AVI(.avi), MPEG-1(.mpeg, .mpg) 및 MPEG-2(.mpeg, .mpg) 파일과 같은 비디오 파일. 컴퓨터에 삽입한 DVD-비디오 디스크는 공유할 수 없습니다.

  • JPEG(.jpeg, .jpg) 및 PNG(.png) 파일과 같은 그림 파일.

  • Windows Media 재생 목록(.wpl) 및 MP3 재생 목록(.m3u) 파일과 같은 재생 목록

컴퓨터 구성 방법에 따라 플레이어는 추가 음악, 비디오 및 사진 파일 형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에서는 플레이어에서 공유할 수 있는 파일 형식 중 일부의 재생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 중인 장치에서 오디오 파일의 재생은 지원하지만 비디오 파일 또는 그림 파일의 재생은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 중인 장치에서 온라인 상점에서 구입한 음악은 재생할 수 있지만 구독 서비스를 통해 대여한 음악은 재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구입한 콘텐츠와 구독 콘텐츠 간의 차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DRM: 질문과 대답을 참조하십시오. 사용 중인 장치의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장치와 함께 제공된 설명서를 확인하십시오.

다른 컴퓨터에 있는 모니터링한 폴더(예: 네트워크 공유의 폴더)에서 파일을 공유하려면 원격 폴더에 적절한 Windows(윈도우) 액세스 권한이 할당되어 있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에서 미디어 FAQ 공유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공유할 항목 지정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공유할 항목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사가 너무 직접적인 음악이나 별 3개 이하로 등급이 지정된 사진은 공유하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하는 각 컴퓨터나 장치에 대해 다른 규칙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 공유 설정 변경에서 공유할 항목 사용자 지정에 대한 절차를 참조하십시오.


공유가 개인 정보 및 보안에 대해 가지는 의미

미디어를 공유할 때 개인 정보 및 보안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미디어 공유 시 개인 정보 및 보안 고려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출처 : Windows 도움말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