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공지능 (AI,GPT)

개발코드 오픈AI가 자동완성 GitHub Copilot 코딩 활용

by 날으는물고기 2023. 12. 23.

개발코드 오픈AI가 자동완성 GitHub Copilot 코딩 활용

GitHub Copilot for Business is now available - The GitHub Blog

GitHub Copilot은 GitHub과 OpenAI가 협력하여 개발한 자동 코드 생성 도구입니다. GitHub Copilot은 GPT-3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 3)라는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사용자가 코딩 중에 자동으로 코드 조각을 제안하고 작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도구입니다.

 

GitHub Copilot은 프로그래머가 코드를 작성할 때 주석이나 함수명 등을 바탕으로 그 의도를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사용자가 작성하는 코드의 문맥을 고려하여 적절한 코드 예시를 제안하므로, 코드 작성 속도를 향상시키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GitHub Copilot · Your AI pair programmer · GitHub

이러한 도구는 개발자들 간의 공동 작업을 쉽게 하고,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작업을 자동화하여 시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GitHub Copilot은 통합 개발 환경(IDE)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합니다.

 

GitHub Copilot은 현재 GitHub에서만 공식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GitLab은 다양한 통합 기능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GitLab에서도 다양한 도구 및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GitLab과 GitHub는 모두 코드 협업을 지원하는 플랫폼이지만, 특정 도구나 서비스의 호환성은 각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API 및 플러그인 등의 지원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현재까지 제가 알기로는 GitLab에서 직접적으로 GitHub Copilot을 사용하는 것은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GitLab에서도 코드 협업 및 자동화를 위한 다양한 도구와 통합을 제공하고 있으며, GitLab CI/CD (Continuous Integration/Continuous Deployment)를 통해 코드를 자동으로 빌드하고 배포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GitLab이나 GitHub과 같은 플랫폼에서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이나 통합이 추가되므로,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itHub Copilot과 유사한 다른 자동 코드 생성 도구나 플러그인은 몇 가지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들은 주로 개발자들에게 코드 작성을 보조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몇 가지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TabNine: TabNine는 기계 학습을 사용하여 개발자가 코드를 작성할 때 도움을 주는 AI 기반 자동 완성 도구입니다.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와 통합되어 있습니다.
  2. Kite: Kite는 AI를 활용하여 개발자에게 코드 예측 및 자동 완성 기능을 제공하는 플러그인입니다. 다양한 통합 개발 환경과 언어를 지원합니다.
  3. IntelliCode by Microsoft: Visual Studio 및 Visual Studio Code에서 사용할 수 있는 Microsoft의 IntelliCode는 기계 학습을 사용하여 개발자에게 코드 예측 및 추천을 제공합니다.
  4. Codota: Codota는 Java 및 Kotlin에서 사용할 수 있는 AI 기반 코드 자동 완성 도구로, IntelliJ IDEA 및 Android Studio와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들은 Copilot과 유사한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구체적인 기능 및 지원하는 언어, 통합 IDE 등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개발 환경 및 선호하는 언어에 따라 가장 적합한 도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