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PHP,Python)

Salesforce Inspector 도구를 통한 데이터 쿼리 및 추출 활용

by 날으는물고기 2024. 2. 23.

Salesforce Inspector 도구를 통한 데이터 쿼리 및 추출 활용

Salesforce Inspector는 Salesforce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조회하고 조작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이는 Salesforce의 데이터를 직접적으로 살펴보고, 내보내고,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Salesforce Inspector는 주로 웹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으로 제공되며, Salesforce 사용자 인터페이스 내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Salesforce Inspector와 Salesforce API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접근성: Salesforce Inspector는 브라우저 확장 기능으로서, Salesforce UI 내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Salesforce API는 프로그래밍을 통해 데이터에 접근하고 조작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2. 사용 용도: Salesforce Inspector는 주로 데이터 조회, 내보내기, 간단한 수정 작업에 사용됩니다. 반면, Salesforce API는 더 복잡한 데이터 조작, 통합, 백엔드 시스템과의 연동 등에 사용됩니다.
  3. 기능적 차이: Salesforce Inspector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쉽게 데이터를 검색하고 조작할 수 있지만, API는 프로그래밍을 통한 더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권한 통제 측면에서 Salesforce Inspector는 Salesforce의 기본 권한 설정을 따릅니다. 즉, 사용자가 Salesforce 내에서 접근할 수 있는 데이터만을 Salesforce Inspector를 통해서도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의 역할, 권한, 프로파일 설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Salesforce Inspector를 사용할 때는 다음과 같은 권한 통제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 사용자 권한 관리: Salesforce의 권한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여 각 사용자가 접근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한합니다.
  • 감사 및 모니터링: 사용자의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감사 로그를 검토하여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관리합니다.
  • 보안 정책 수립: 데이터 보호를 위한 기업 정책을 수립하고 직원들이 이를 준수하도록 합니다.

 

Salesforce Inspector는 Salesforce 사용자에게 편리한 도구이지만, 데이터 보안과 관련된 기업 정책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alesforce Inspector는 실제로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으로 작동합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은 Salesforce 인터페이스와 통합되어 Salesforce 데이터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제공된 GitHub 링크는 Chrome Salesforce Inspector의 소스 코드를 호스팅하는 곳으로, 이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으로서의 Salesforce Inspector의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치: Salesforce Inspector는 Google Chrome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으로, Chrome 웹 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GitHub 페이지에는 소스 코드가 제공되며, 개발자들이 코드를 검토하거나 사용자 정의 버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통합: 설치 후 Salesforce Inspector는 Salesforce 웹 인터페이스와 자연스럽게 통합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Salesforce 데이터를 보다 쉽게 조회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3. 기능: Salesforce Inspector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빠르게 조회하고, 데이터를 Excel 또는 CSV 형식으로 내보내거나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SOQL 쿼리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쿼리할 수 있습니다.

Salesforce Inspector는 웹 스크래핑 방식이 아니라, Salesforce의 API와 통합되어 작동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은 Salesforce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사용자 계정을 사용하여, Salesforce의 데이터베이스와 상호 작용합니다. 이는 기존의 Salesforce API를 활용하는 것과 유사하지만,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더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주요 장점을 가집니다.

 

결론적으로, Salesforce Inspector는 스크래핑 방식이 아닌,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으로서 Salesforce의 기능을 확장하는 도구입니다.

10 Ways to Use Salesforce Inspector - Salesforce Ben

Salesforce Inspector를 사용하는 10가지 방법

  1. 모든 필드와 값 보기: 페이지 레이아웃에 없는 필드의 값을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레코드를 탐색하기 위해 조회 필드에서 ID 값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2. 검색 및 필터링: 사이드 패널이 열리면 Salesforce 페이지에서 객체 검색 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객체의 이름이나 접두사로 검색하여 필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3. 쿼리 및 내보내기: SOQL 쿼리를 작성하고 자주 사용하는 쿼리를 저장하며 필요한 경우 결과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4. 필드 편집 및 오류 처리: 편집 권한이 있는 필드의 데이터를 직접 수정할 수 있으며, 픽리스트 필드와 같은 일부 필드 유형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레코드 삽입, 업데이트, 삭제: Salesforce org에 데이터를 빠르게 가져오거나, 표준 또는 사용자 정의 객체에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6. 조직의 한계 확인: 특히 여러 통합 작업을 할 때 일일 API 요청과 같은 조직의 한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빠른 객체 설정 탐색: 관리자와 권한 있는 사용자가 설정과 구성을 볼 수 있는 단축키를 통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8. 페이지 레이아웃 빠르게 편집: Salesforce Classic에서는 레코드에서 직접 페이지 레이아웃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 유용합니다.
  9. 필드 메타데이터 표시: Salesforce Classic에서는 레코드에서 직접 필드 메타데이터를 표시하는 옵션이 있으며, 사용자 및 영역 레코드에서도 작동합니다.
  10. 누구나 사용자로 로그인: Salesforce 관리자는 다른 사용자로 로그인하여 샌드박스에서 새 레코드 페이지를 테스트하거나 생산 환경에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Salesforce Inspector는 Salesforce 관련 작업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