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보호 (Security)

Cloudflare의 Zero Trust 클라우드 제품 도입 효과

by 날으는물고기 2024. 3. 2.

Cloudflare의 Zero Trust 클라우드 제품 도입 효과

SSE & SASE - Converge Networking and Security - Cloudflare

Cloudflare의 Zero Trust 클라우드 제품 도입은 여러 가지 관점에서 효과적입니다.

  1. 생산성 향상: Cloudflare One은 전 세계 270개 이상의 도시에 걸쳐 있는 Cloudflare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기본적으로 통합된 종합적인 Zero Trust SASE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어디에 있든 빠른 성능과 함께 강력한 보안을 보장합니다. Cloudflare는 모든 클라우드 네트워크, 데이터, 장치 및 오피스를 하드웨어 박스에 의존하지 않고 연결 및 보안을 제공합니다.
  2. 편의성 개선: Cloudflare의 WARP 클라이언트는 1.1.1.1 DNS 해석기를 기반으로 하여 오피스에서 제공되는 보안 및 성능을 원격 기업 장치로 확장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 장치가 가장 가까운 Cloudflare 데이터 센터에 연결되고 Cloudflare Gateway를 통해 인터넷에 라우팅됩니다. 이는 전체 연결을 보안하면서도 속도와 개인 정보 보호를 개선합니다.
  3. 보안성 강화: Cloudflare는 DNS 필터링을 모든 사무실에 구현하여 사용자 트래픽을 보호하고, HTTP 필터링 및 브라우저 격리를 통해 악성 공격 및 데이터 유출 기법으로부터 엔드포인트를 격리합니다. 또한, Area 1 이메일 보안과 Vectrix의 CASB를 통해 이메일 보안 및 SaaS 보안을 강화하여 기업 데이터를 보호합니다.

이러한 특징들은 Cloudflare의 Zero Trust 솔루션이 생산성, 편의성 및 보안성 측면에서 기업에 제공할 수 있는 주요 이점들을 요약합니다.

 

기존의 내부망 및 VPN 기반 접근 방식과 Cloudflare의 Zero Trust 접근 방식 사이에는 여러 중요한 차이점과 각각의 접근 방식에서 기대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존 내부망 및 VPN 접근 방식

  1. 보안: VPN은 사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내부 네트워크에 물리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동작하므로, VPN을 통한 연결은 내부망과 동일한 수준의 보안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VPN은 종종 단일 실패 지점이 되며, 연결이 구성되면 네트워크의 모든 자원에 대한 액세스가 가능합니다.
  2. 성능: VPN 연결은 종종 사용자의 인터넷 연결 속도를 저하시키고, 원격 위치에서의 연결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편의성: VPN 설정과 관리는 복잡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VPN 클라이언트를 설치하고 구성해야 합니다.

Cloudflare Zero Trust 접근 방식

  1. 보안: Zero Trust는 "항상 검증하고, 절대 신뢰하지 마라"는 원칙에 기반합니다. 이는 각 요청이 사용자의 신원, 장치의 상태, 네트워크 위치 등을 기반으로 검증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Cloudflare의 Zero Trust 솔루션은 사용자가 내부망에 물리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엄격한 보안 통제를 유지합니다.
  2. 성능: Cloudflare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사용자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 데이터 센터를 통해 빠른 연결을 제공합니다. 이는 전통적인 VPN보다 빠른 성능을 보장하며, 특히 원격 위치에서의 연결에 유리합니다.
  3. 편의성: Cloudflare의 Zero Trust 솔루션은 복잡한 VPN 클라이언트 설정이 필요 없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웹 브라우저를 통한 간편한 접근이 가능합니다.

비교 분석

  • 보안: Zero Trust는 각 연결을 개별적으로 검증하여 보안을 강화하는 반면, 전통적인 VPN은 네트워크에 대한 일괄적인 접근을 허용합니다.
  • 성능: Cloudflare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사용자 위치에 가까운 데이터 센터를 통해 연결을 제공, VPN보다 빠른 성능을 보장합니다.
  • 편의성: Zero Trust 솔루션은 설치 및 관리가 간편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VPN은 종종 사용자에게 추가적인 설정 및 관리 작업을 요구합니다.

 

결론적으로, Cloudflare의 Zero Trust 접근 방식은 전통적인 VPN 및 내부망 기반 접근 방식보다 더 높은 보안성, 향상된 성능 및 사용자 친화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