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보호 (Security)

비밀번호 자가진단 검증도구 보급

by 날으는물고기 2009. 8. 31.

비밀번호 자가진단 검증도구 보급

제공 기능

사용자용 패스워드 안전성 검증 소프트웨어는 사용자 PC에 설치하여 평소에 사용하는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패스워드에 대한 안전성을 검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소프트웨어 적용 환경

패스워드 안전성 검증 S/W의 기본 알고리즘은 C언어로 개발되었고 JNI를 활용하여 JRE(Java Runtime Environment)가 설치된 Windows와 Unix/Linux 기반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 사용자용 패스워드 안전성 검증 S/W 설치 시 JRE가 함께 설치되므로 별도로 JRE를 설치할 필요 없음

 
보급대상

사용자용 패스워드 안전성 검증 S/W는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S/W입니다.

 
패스워드 안전성 검증 S/W 설치

사용자용 패스워드 안전성 검증 S/W의 설치는 다음과 같이 손쉽게 설치 가능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과 시작메뉴에 패스워드 안전성 검증 S/W 실행을 위한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패스워드 안전성 검증 S/W 사용

검증하고자 하는 패스워드를 패스워드 입력 부에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패스워드에 대한 안전성 검증 결과를 알려줍니다.
※ 입력한 패스워드는 저장되거나 전송되지 않습니다.

 
패스워드 안전성 검증 S/W 삭제

패스워드 안전성 검증 S/W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시작 메뉴에 있는 패스워드 안전성 검증 S/W 폴더로 이동하면 패스워드 안전성 검증 S/W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삭제를 통해서도 S/W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출처 : www.kisa.or.kr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