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LNX,WIN)

Windows 2000 및 Windows XP 연장기술지원 종료

by 날으는물고기 2010. 5. 13.

Windows 2000 및 Windows XP 연장기술지원 종료

2010년 7월 13일 Windows 2000 및 Windows XP 연장기술지원 종료
 

[점검사항]

OS 업그레이드를 위한 사전 준비작업 필요.

1. OS점검
  - OS에서 바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버전을 설치할 경우 별다른 문제 없으나,
  - OS를 재설치 하셔야 하는 경우 백업 등의 작업이 필요하며, 이때 서비스 다운시간 1시간 이상소요될 수 있습니다.

2. 어플리케이션 점검.
  - 직접 제작하신 어플리케이션 이라면 OS변경 후 테스트를 꼭 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 만약 구매하신 제품이라면 솔루션 제공사에 문의하여 처리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MS-SQL의 경우 OS재설치 전 백업만 잘 해두시면 버전업이 되더라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댁에서 사용하시는 PC의 경우 거의 대부분이 Windows XP를 사용하실 것입니다.

이 또한 보안패치가 종료되므로 해킹 등으로 인하여, 고객님의 정보가 외부로 유출될 수 있으므로 꼭 OS 업그레이드를 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Microsoft 참조자료]

Microsoft 제품지원 기간정책

1. 마이크로소프트는 출시 제품의 지원 가능 여부에 대한 일관적이고 예측 가능한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2002년 10월부터 “제품지원기간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이러한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지원주기 정책”에 따라 2010년 07월 13일 부로 윈도우XP SP2와 Windows 2000 연장 기술지원이 종료됩니다. 연장기술지원이 중단되면, 유료기술지원 및 보안패치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기술지원이 완전히 종료하게 됩니다.



2010년 7월 31일 Windows 2000 지원 종료

Windows 2000 지원 종료 솔루션 센터에서는 Windows 2000을 Windows 7, Windows Server 2003, Windows Server 2008 또는 Windows Server 2008 R2로 마이그레이션 계획 작업 시작에 도움을 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Microsoft 제품 지원 기간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이그레이션 계획 및 접근방법 또는 Windows Server 2008 R2로 업그레이드

Windows 2000에서 Windows Server 2008 R2로 직접 업그레이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다음 주요 리소스를 통해 마이그레이션 경로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 Server 2008 R2 제품 홈페이지
Windows Server 2008 제품 홈페이지는 제품정보, 평가판 다운로드, 구매 옵션, 기술문서 및 제품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합니다.

Windows Server 2008 R2 시스템 요구 사항
Windows 2000에서 Windows Server 2008 R2로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 Windows Server 2008 R2 시스템 요구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Server 2008 R2 업그레이드 경로
이 문서에서는 Windows Server® 2008 R2 운영 체제에 대해 각 버전의 지원되는 업그레이드 경로 및 지원되지 않는 경로를 간략히 설명합니다.

Windows Server 2008 R2 Microsoft Assessment and Planning (MAP) Toolkit

Windows Server 마이그레이션 도구 설치, 액세스 및 제거
관리자는 Windows Server 마이그레이션 도구를 사용하여 서버 역할, 기능, 운영체제 설정 및 기타 데이터를 마이그레이션하고 Windows Server® 2008 R2를 실행하는 컴퓨터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Windows Server 2008 R2 새로운 기능
이전 버전의 Windows Server에서 Windows Server 2008로 향상된 기능을 간단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Microsoft Deployment Toolkit

마이그레이션 계획 및 접근방법 또는 Windows 7으로 업그레이드

클라이언트 마이그레이션 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Microsoft 제품 지원 기간 정책

지원 기간 정책은 2002년 10월부터 시행되었으며, 정품 구매 또는 볼륨라이센싱을 통해 현재 사용 가능한 대부분의 제품 및 앞으로 출시될 대부분의 제품에 적용됩니다. 이 정책을 통해 Microsoft는 최소 아래와 같은 지원을 제공할 것입니다.

  - 비즈니스와 개발 제품에 대해 지원되는 서비스 팩 수준의 10년 지원 (5년의 일반지원과 5년의 연장지원)
  - 소비자/하드웨어/멀티미디어 제품과 Microsoft Dynamics (구 Microsoft 비즈니스 솔루션) 제품에 대해 지원되는 서비스 팩 수준의 5년의 일반 지원
  - 매년 출시 되는 제품(예: Money, Encarta, Picture It!, Streets & Trips)에 대한 3년의 일반 지원

일반 지원
일반 지원은 제품 지원 기간의 첫번째 단계입니다.
지원되는 서비스 팩 수준의 일반 지원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 문제 해결 지원(무료 문제 해결 지원, 유료 문제 해결 지원, 시간 단위로 요금이 청구되는 유료 지원, 보증 요구에 대한 지원)
  - 보안 업데이트 지원
  - 비보안 핫픽스 요청 기능

연장 지원
연장 지원은 비즈니스와 개발 제품에 대한 일반 지원 다음의 지원 단계입니다.
지원되는 서비스 팩 수준
의 연장 지원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 유료 지원
  - 추가 비용 없는 보안 업데이트 지원
  - 비보안 관련 핫픽스 지원을 받으려면 별도의 연장 핫픽스 지원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문제 해결 건당 요금도 적용됩니다.
주의:
  - Microsoft는 연장 지원 단계에서 보증 지원, 디자인 변경 또는 새 기능에 대한 요청을 승인하지 않을 것입니다.
  - 연장 지원은 소비자, 하드웨어, 멀티미디어 및 Business Solutions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온라인 셀프 지원
온라인 셀프 지원은 제품 지원 기간과 제품 지원 종료 후 최소 12개월 동안 이용 가능합니다. Microsoft의 온라인기술 자료 문서, FAQ, 문제 해결 도구 및 기타 리소스를 사용하여 많은 고객이 Microsoft에 직접 문의하지 않고도 문제를 신속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팩 지원

Microsoft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확인된 문제에 대해 업데이트 및 수정 프로그램을 만들어 출시합니다. 정기적으로, 이러한 여러 가지 수정 프로그램은 설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서비스 팩이라는 단일 패키지로 결합됩니다. 일반 지원과 연장 지원 단계 모두 보안 업데이트를 포함하는 지원을 유지하기 위해 제품에 지원되는 서비스 팩을 설치할 것을 요구합니다. 서비스 팩은 누적되므로 새로운 각 서비스 팩에는 이전 서비스 팩의 모든 수정 프로그램과 새로운 수정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최신 버전의 서비스 팩을 설치하기 전에 이전 버전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SRP(Security Rollup Package)는 마지막 SRP 이후로 제공된 보안 업데이트의 누적 롤업을 제공합니다.

지원되는 서비스 팩 목록 페이지를 방문하여 특정 제품의 서비스 팩에 대한 지원 일정을 알아보십시오.

서비스 팩 지원 정책
  - 서비스 팩이 출시되면 Microsoft는 12개월 동안 이전 서비스 팩에 대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 Microsoft가 고객에게 테스트 및 배포 기간이 추가로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에는 이전 서비스 팩에 대한 지원 기간이 24개월까지 연장될 수도 있습니다.
  - Microsoft는 새로운 서비스 팩이 출시되면 이전 서비스 팩에 대한 지원 기간 연장을 알립니다.
  - 제품에 대한 지원이 종료되면 해당 제품에 대한 서비스 팩 지원도 종료됩니다. 제품 지원 주기는 서비스 팩 지원 정책보다 우선합니다.

이 지원 정책에 의하면 고객은 기본 지원 단계에서 기존 핫픽스를 받거나 지원되는 서비스 팩에 대한 새 핫픽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팩의 초기 출시일 이후에 개발된 핫픽스를 포함하도록 서비스 팩이 자동으로 수정되지는 않습니다. 서비스 팩 출시일 이후에 개발된 핫픽스를 포함하도록 이전 서비스 팩을 수정하려면 Microsoft에 문의하여 수정을 요청하십시오.

서비스 팩이 출시될 때마다 Microsoft 보안 응답 센터 게시판에 릴리스되는 보안 업데이트는 바로 이전 서비스 팩에 대해 검토 및 빌드됩니다.

최신 보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려면 적시에 최신 서비스 팩을 확인하고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비스 팩은 최신 서비스 팩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안 업데이트

Microsoft는 고객에게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Microsoft의 장기적인 목표는 출시하기 전 모든 제품에서 보안 문제점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Trustworthy Computing(신뢰할 수 있는 컴퓨터 시스템)의 꿈을 실현하는 것이 Microsoft 비전의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Microsoft는 개발 과정에서 보안 문제를 제거하고자 노력하는 동시에 소프트웨어 보안 문제를 현실적으로 중요시하여 보안 문제가 발견되었을 때 적절하게 대처할 준비를 해 두어야 합니다.

보안 업데이트 정책
Microsoft는 비즈니스 및 개발 제품에 대해 최소한 10년(연장 지원 단계 포함)의 보안 업데이트 지원을 제공할 것입니다. 보안 업데이트는 제품에 대한 지원되는 서비스 팩 수준에 대해 적용 될 것입니다.

Microsoft는 소비자, 하드웨어, 멀티미디어 및 비즈니스 솔루션 제품에 대해 기본 지원 단계에서 보안 업데이트 지원을 제공할 것입니다. 보안 업데이트는 제품에 대한 지원되는 서비스 팩 수준에 대해 적용 될 것입니다
  - 일반 지원과 연장 지원 모두 지원 지속과 보안 업데이트 설치를 위해 제품에 지원 되는 서비스 팩의 설치를 요구합니다.
  - 보안 업데이트는 기본 지원 단계와 최초 2년간의 연장 지원(적용된 경우에 한함) 동안Windows Update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보안 업데이트는 연장 지원(적용된 경우에 한함) 기간의 마지막 3년 동안 Microsoft 다운로드 센터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Microsoft가 중대한 보안 위협을 막는 데 보안 업데이트가 도움이 된다고 판단하면,Windows Update에서도 업데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는 가능한 한 보안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고객에게 가장 최근 출시된 제품과 보안 업데이트 및 서비스 팩을 설치할 것을 권장합니다. Windows NT 4.0과 같이 오래된 제품은 오늘날 더욱 요구되는 보안 요구 사항에 충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오래된 제품에 대해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 개인 정보 보호 정책과 최신 보안 게시판, 바이러스 경고 및 보안 다운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Microsoft Security and Privacy(보안 및 개인 정보)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