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Mobile)

안드로이드 해킹 앱 21개 삭제요망

by 날으는물고기 2011. 3. 3.

안드로이드 해킹 앱 21개 삭제요망



[보안뉴스 호애진] 구글이 안드로이드 마켓의 악성 해적판 어플에 대한 제제를 강화하고 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21개의 인기 무료 어플들을 제공 목록에서 제외했다고 밝혔다.
 
이 어플들은 사용자 기기의 루트 권한을 획득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한편 더 많은 코드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제작된 해적판 악성 어플들로 알려졌다.

구글은 블로거들에게서 이 사실을 통보받은 후 신속하게 해당 어플들을 제거했지만 이미 안드로이드 사용자들 중 최소한 5만 명이 문제의 어플들을 다운로드한 상태다.

이들 어플들은 모두 유명 게임과 유틸리티의 해적판으로 사용자들이 쉽게 별다른 의심을 하지 않고 다운 받는다는 특성을 악용한 것이다

사용자가 문제의 어플을 다운로드하면 이 어플은 사용자 기기의 루트 권한을 획득한 후 안드로이드 실행 파일(APK)을 이용해 사용자 ID 등 개인 정보를 훔쳐낸다.

또한 이 어플들은 사용자의 기기에서 폭넓게 개방된 백도어로 작용해 더 많은 악성코드를 다운로드하게 한다.

보안업계의 관계자는 “악의적인 공격자가 어플에 악성 기능을 숨겨 보급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Advanced Currency Converter, APP Uninstaller, Chess, Dice Roller, Falling Ball Dodge, Hilton Sex Sound, Hot Sexy Videos, Photo Editor, Super Guitar Solo, Super History Eraser, Super Ringtone Maker, Super Sex Positions, Screaming Sexy Japanese Girls, Scientific Calculator, Spider Man, 下坠滚球_Falldown , 躲避弹球, 几何战机_PewPew, 蜘蛛侠


▲ 21개의 어플 전체 목록

출처 : 보안뉴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