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EveryDay)

정부 출시 '안심전환대출' 2.8% 조건

by 날으는물고기 2015. 2. 27.

정부 출시 '안심전환대출' 2.8% 조건

 

몇일전부터 정부에서는 2.8%이라는 고정금리를 출시예정이라고 많은 말들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몇일후 정부에서는 드디어 안심전환대출이라고 해서 3월 24일날 출시한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미국경제의 금리가 인상되는 가운데 기존에 주택담보대출을 변동금리로 받고 있는 소비자들이나 아니면 이자만 납입하고 분들께 해당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부에서 출시될 상품은 기존대출을 받고있는분들께 전환하는 용으로 나오고 있어 주택구입이나 생활자금 용도로 필요하신 분들께도 해당이 안됩니다. 6개월 내 연체기록이 없어야 되며 1순위 담보로 설정을 해야되고 1가구 1주택자 이셔야지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기존 받고 있는것이 보금자리론, 마이너스대출, 적격, 디딤돌은 전환이 되지가 않다고 합니다.

 

일단 조건을 간단하게 보면 금리는 고정금리이고 상환방식은 원금균등,원리금균등분할 상환이며 거치기간 없이 처음부터 원금을 갚아 나가는 형식입니다. 담보인정비율 최대한도는 시세 70%까지 가능 하며 DTI 총부채상환비율은 60%로 기존과 동일합니다. 여기서 가장 큰 혜택이 된다는 것은 전환할시 기존 대출의 중도상환수수료가 전액면제가 된다.

 

 

금융당국은 올해 이 상품을 20조원까지만 공급할 계획으로 한도소진시 중단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조건에 해당이 된다면 유리하게 이용하실수가 있으며 발빠르게 움직여야 된다고 전문가가 말을 했습니다. 아참 그리고 기존대출이 1년 경과한 경우에만 또 해당이 된다고 하니 이점도 정확하게 파악하고 알보시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tkddn8616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