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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PHP,Python)

구글 시트 데이터를 Airtable와 동기화 및 Zapier로 워크플로우 구성

by 날으는물고기 2023. 11. 24.

구글 시트 데이터를 Airtable와 동기화 및 Zapier로 워크플로우 구성

How to Connect Google Sheets to Airtable - Easy Integration

Google Sheets에서 데이터가 추가될 때 해당 정보를 Airtable에 추가하는 작업은 자동화를 통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Google Sheets의 스크립트 편집기를 사용하고, Google Apps Script와 Airtable API를 활용할 것입니다.

다음은 이 작업을 수행하는 단계별 지침입니다.

 

단계 1: Airtable API Key 생성

  1. Airtable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만듭니다.
  2. 워크스페이스를 생성하거나 적절한 워크스페이스를 선택합니다.
  3. 베이스를 만들거나 기존 베이스를 선택합니다.
  4. 베이스 페이지에서 "Help" 메뉴로 이동하여 "API documentation"을 선택합니다.
  5. API Key를 생성하고 복사합니다.

단계 2: Google Sheets 스크립트 작성 및 설정

  1. Google Sheets 파일을 열고, "확장 기능" 메뉴에서 "Apps 스크립트"를 선택합니다.
  2. 스크립트 편집기에서 새로운 스크립트 파일을 만듭니다.
  3. 다음 코드를 스크립트 편집기에 붙여넣고, 필요한 부분을 수정합니다. 이 코드는 Google Sheets에 데이터가 추가될 때마다 Airtable에 데이터를 추가하는 스크립트입니다.
function sendDataToAirtable() {
  var sheet = SpreadsheetApp.getActiveSpreadsheet().getActiveSheet();
  var data = sheet.getDataRange().getValues();

  var airtableAPIKey = 'YOUR_AIRTABLE_API_KEY';
  var airtableBaseID = 'YOUR_AIRTABLE_BASE_ID';
  var airtableTable = 'YOUR_AIRTABLE_TABLE_NAME';

  for (var i = 1; i < data.length; i++) {
    var record = {
      'fields': {
        'Field1': data[i][0], // Replace 'Field1' with the actual field name in your Airtable base
        'Field2': data[i][1], // Replace 'Field2' with the actual field name in your Airtable base
        // Add more fields as needed
      }
    };

    var options = {
      'method': 'post',
      'headers': {
        'Authorization': 'Bearer ' + airtableAPIKey,
        'Content-Type': 'application/json'
      },
      'payload': JSON.stringify(record)
    };

    var response = UrlFetchApp.fetch('https://api.airtable.com/v0/' + airtableBaseID + '/' + airtableTable, options);
  }
}
  1. 코드에서 'YOUR_AIRTABLE_API_KEY', 'YOUR_AIRTABLE_BASE_ID', 'YOUR_AIRTABLE_TABLE_NAME', 'Field1', 'Field2' 및 필요한 필드 이름을 실제 Airtable API 키, 베이스 ID 및 테이블 이름으로 바꿉니다.
  2. 스크립트를 저장하고, 함수 sendDataToAirtable를 실행하여 Airtable로 데이터를 보내볼 수 있습니다.

단계 3: 트리거 설정

  1. 스크립트 편집기에서 "시계" 아이콘을 클릭하여 프로젝트 트리거를 설정합니다.
  2. 새 트리거를 생성하고 원하는 빈도 및 실행 조건을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가 변경될 때 스크립트를 실행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Google Sheets에서 데이터가 추가될 때마다, 스크립트가 실행되어 Airtable에 데이터를 추가하게 됩니다.

 

Zapier를 사용하여 Google Sheets에서 이벤트 발생 내용을 Slack 및 Twitter로 전송하는 워크플로우를 만드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하겠습니다.

 

단계 1: Zapier 계정 생성 및 로그인

  1. Zapier 웹사이트에 가서 계정을 생성하거나 로그인합니다.

단계 2: Zap 생성

  1. 대시보드에서 "Make a Zap"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Zap을 생성합니다.

단계 3: 트리거 앱 설정 (Google Sheets)

  1. "Choose App & Event" 단계에서 "App Event"를 검색하고 "Google Sheets"를 선택합니다.
  2. 이벤트를 선택하십시오. 예를 들어, "New Spreadsheet Row"를 선택하여 Google Sheets에서 행이 추가될 때 작업을 트리거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계정을 연결하려면 "Sign in to Google Sheets"를 클릭하고 Googl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4. Google Sheets 파일을 선택하고 트리거 이벤트를 테스트하여 연결을 확인합니다.

단계 4: 행 선택 (Google Sheets)

  1. 이전 단계에서 트리거가 발생하면 연관된 Google Sheets 파일 및 시트를 선택합니다.
  2. "Set up Template" 단계에서 행의 내용을 미리보고 확인합니다.

단계 5: 액션 앱 설정 (Slack)

  1. "Choose App & Event" 단계에서 "App Event"를 검색하고 "Slack"을 선택합니다.
  2. 액션 이벤트를 선택하십시오. 예를 들어, "Send Channel Message"를 선택하여 Slack 채널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3. Slack 계정을 연결하려면 "Sign in to Slack"을 클릭하고 Slack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4. 메시지를 보낼 Slack 채널을 선택하고 필요한 설정을 구성합니다.

단계 6: 메시지 설정 (Slack)

  1. Slack 메시지를 작성하고 필드를 Google Sheets의 열 값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 Sheets의 특정 열 값을 Slack 메시지의 특정 부분에 매핑할 수 있습니다.
  2. 메시지를 미리보고 확인합니다.

단계 7: 테스트 및 활성화

  1. "Set up the Test" 단계에서 테스트를 수행하여 Zap을 확인합니다.
  2. 모든 단계를 확인한 후 Zap을 활성화합니다.

단계 8: 추가 액션 (Twitter)

  1. 원한다면 Twitter로 메시지를 보내려면 "Add a Second Step" 단계를 사용하여 추가 액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Twitter 앱을 선택하고 액션 이벤트를 선택하십시오. 예를 들어, "Create Tweet"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필요한 설정을 구성하고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단계 9: 테스트 및 활성화

  1. 모든 단계를 확인하고 테스트하여 작동 여부를 확인합니다.
  2. 모든 것이 정상 작동하면 Zap을 활성화합니다.

이제 Google Sheets에서 행이 추가될 때마다 Zapier가 Slack 및 Twitter로 메시지를 보낼 것입니다.

이러한 스텝은 Google Sheets 행 추가 트리거로 시작하여 Slack 메시지 전송 및 Twitter 트윗 작성으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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